강원도 원주 '대들보보리밥' 보리밥 시키면 피자도 주드래요~
강원특별자치도 원주시 행구동에 위치한 '대들보 보리밥' 식당을 만나다.
치악산 둘레길 1코스 '꽃밭머리길' 출발지점 국형사를 항해 가다보면 'KT그룹 인력개발원' 입구에 '피자주는 보리밥'으로 유명한 대들보 보리밥 식당을 만날수 있다.
치악산 자락 아래 깔끔하고 아담하게 꾸며진 식당과 건물 옆으로는 '꽃님이네' 야외 카페까지, 잠시 쉬며 먹고 차도 마시며 치악산 맑은 공기와 산골 운치와 함께 이야기 담소 나누기에는 최적의 식당이다.
"보리밥집이 거기에서 거기 아니야" 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이다.
이곳저곳 여럿 보리밥집을 다녀 봤지만, 맛도 맛이거니와 여기에 왕피자까지 이건 말이 안된다.
기본 10여가지 보리밥 비빔 야채 반찬에, 들깨 백숙과 새콤달콤한 우렁이 무침, 도토리묵 야채 무침까지 여기에 빅하이라이트 피자는 대들보 보리밥 식당만의 '신의 한수'가 아닌가 싶다.
'안먹어 본 사람은, 말을 마세요~' 라는 말이 왜 만들어 졌는지 실감한다.
각종 싱싱한 채소로 만든 밑반찬을 넣어 비빈 보리밥의 맛!
특히, 보리밥과 피자의 조화는 지나는 길에서 별생각없이 들려 먹는 맛은 아닌것 같다.
"피자가 작은 거겠지?" 아닙니다.
2인 이상 보리밥 시킨 테이블에도 다 나오고, 심지어 인원이 많은 2개 이상 테이블에도 테이블당 피자 한판씩 모두 나옵니다.
또한, 남긴 피자는 포장해서 집으로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입맛을 사로잡은, 원주 치악산 아래에 있는 '대들보 보리밥' 식당.
보리밥에 피자까지 배가 든든해 졌다면, 식당 옆에 있는 '꽃님이네' 카페에서 차 한잔 마셔 보는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