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 C홀에서는 2025년 제40회 서울국제관광전(SITF)이 어제 6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4일간 열리고 있다.
입장은 사전 등록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가격은 만원이다.

주최 및 주관은 서울국제관광전 조직위원회, (사)국제관광인포럼, (주)코트파가 하며, 후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에서 한다.
이와함께 5일(목)부터 7일(토)까지는 '세계관광산업컨퍼런스'도 동시에 개최된다.

이번 2025 서울국제관광전에서도 각종 이벤트, SNS 인증샷, 후기 남기기 등의 행사가 열리고 있으며, 2025년 여행 트랜드와 함께 여행을 미리 준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정보 등을 제공 하고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국제관광전(SITF) 홈페이지https://www.kotfa.co.kr/를 통해 확인 해 볼 수 있다.

오늘 서울국제관광전에 다녀 온 소감은, 작년에 비해 규모가 조금 작은듯 보였다.
6일 현충일 공휴일 이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작년에 비해 관람객들도 덜 보였다.

해외 부스, 국내 부스들의 내용은 독특하고 새로운 여행 트랜드 보다는 각나라와 국내 각지역의 여행지 홍보 등으로만 보였다.
여행사 부스는 안보이고 작년에 비해서 호텔 홍보 부스들이 더러 보였다.

그나마 유난히 눈길을 끈 부스 중에는 여행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세시간전' 여행 콘텐츠 부스에 관람객들이 몰리고 있었다.
올해 서울국제관광전이 작년에 비해 조금 미흡하고 부족한 느낌이 들었다.
여행과 관광에 관심이 있는 분들과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 여행업을 준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가 보아야 할 서울국제관광전.
이번 주말을 이용 해 꼭 한번 가 보시라고 추천한다.
